Q&A

  • 공지사항
  • 문의 게시판
  • 입시상담
  • 회원후기
문의게시판

(질문) 현재 15살인데 현대무용을 배우기에 너무 늦었을까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6-07-05 13:06 조회558회 댓글0건

본문

질문 :

저는 현대무용이 배우고 싶어요
나이는 현재 15살인데 너무 늦었을까요ㅠㅠ
여학생입니다 유연하다고해서 잘하는건 아닐테지만 일자다리찢기나 서서 한쪽다리들기나 다리 목에 걸기나 그런것정도는 할수있어요 그리고 현대무용 자기가 춤을 만들어서 하나요? 지금하면 많이 늦었을까요 부모님 설득을 어떻게 할까요..

 

답 :

현재 15살이시면 현대무용을 시작하시기에 결코 늦은 나이는 아니니 그점에 대해서는 너무 염려안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유연하신것은 단연 플러스 요인이 되지만 무용을 하는데 있어 그것만 있어서 되는 것은 결코 아닙니다.

 

그간 가르쳤던 수많은 학생들을 돌이켜봤을때 사실 아무리 뻣뻣한 사람이라도 의지를 가지고 부단히 노력하는 경우 유연함은 근성으로 대부분 극복이 되더라구요^^

 

유연함에다가 파워까지 갖춰져야 합니다. 거기다 섬세한 표현력도 중요하구요....물론 현대무용을 잘하기위해서 갖추어야 할 다른 것들도 많지만 지금부터 미리 걱정하실 필요는 없으십니다.

 

그리고, 무엇이든지 첨 배울때 제대로 배워야지 잘못된 자세나 나쁜 습관들을 그때그때 선생님으로부터 교정받고 고치지 못하면 두고 두고 고생을 합니다. 그래서 첨에 제대로 잘 배워야 하고 그래서 현대무용 전문학원등에서 체계적으로 배우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현대무용은 발레와는 달리 정형적인 틀을 벗어나 훨씬 자유로운 춤이지만 표현력과 창의력이 정말 뛰어난 학생인 경우 이외에는 중고등학생이 자기가 직접 춤을 만들어서 표현 하는게 쉬운게 아닙니다.

 

그래서 현대무용 전문학원의 선생님들로부터 완성된 작품을 받아서 대회준비를 하면서 익히고 연습하는 과정에 무대경험도 쌓고 표현력도 키우며 창의력도 점점 증진시켜 나가는게 보다 보편적인 경우입니다.

 

거듭 말씀드리지만 지금 결코 늦은 건 아니지만 그렇다고 오래토록 고민으로 보내기에는 너무 아까운 시간이긴 합니다.

 

정말 현대무용이 하고 싶으시다면 현대무용 입시전문학원을 찾아서 본인의 재능에 대해서도 테스트해보시고 궁금하신것 모두 여쭤보시면서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부모님께는 본인의 확고한 의지와 노력하는 모습보다 더 설득력 있는 건 없겠지요^^

 

정말 재능이 있고 가능성이 있으시다면 입시전문학원에 부모님을 모시고 가면 아마 선생님들께서 객관적으로 잘 말씀해주실 겁니다. 너무 걱정마시고 부딪쳐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찾아오시는 길커뮤니티체인문의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