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 공지사항
  • 문의 게시판
  • 입시상담
  • 회원후기
문의게시판

무용수업은 얼마나 해야 효과가 있나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4-05-28 14:09 조회709회 댓글0건

본문

제 나이가 55세입니다. 병원에서 건강하게 오래 살려면 제게 운동은 필수라 합니다...운동을 시작하려는데... 저는 운동과는 거리가 멀던 사람입니다. 근육도 없고 쉽게 따라갈 수 있을까요?

무용 수업을 일주일에 얼마나 해야 효과 있나요?

그리고 무용수업을 꾸준히 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김주연 부원장님

누구나 처음이 힘들고 어렵습니다. 하지만 한번 경험하고 나면 다시 해보고 싶어질 것입니다. 발레도 다른 운동과 다를 바 없이 쉽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일주일에 자신이 빠지지 않을 날을 정해 두번이라도 꾸준히 정해진 시간에 수업을 들으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최정은 발레 전임강사님

처음부터 욕심내고 무리한 오버트레이닝보다는 개인의 능력에 따라 주2회나 3회 또는 주5회까지 정해진 시간에 꾸준히 안 빠지고 나오신다면 최소 6개월 후엔 운동하시는 몸과 습관으로 바뀌면서 점점 효과가 나타나고 주위의 사람들이 변화를 알아채는 시기는 최소 3개월부터입니다.

 

안다혜 현대무용 강사님

어떠한 운동이든 자신이 소화할 수 있는 범위를 넘어서 무리하게 운동하는 것, 즉 오버 트레이닝을 하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한 요소입이다. 오버트레이닝을 하게 되면 근육의 손상을 주고, 근육 통증, 관절에 무리가 가며 활성산소가 발생하기 때문에 차라리 운동을 안 하는 것보다 못하다고 할 것입니다. 아울러 우리가 운동을 꾸준히 해서 우리의 몸이 운동하는 몸과 습관이 되도록 해야 하는 이유는 사람은 누구나 늙고 늙으면서 근육이 자꾸 없어지게 되므로 중력의 영향은 더 많이 받게 됩니다. 따라서 무용을 통해 위로 뽑아내는 근육을 단련하고 중력의 영향에 대항하는 힘을 가짐으로써 몸은 나이에 비해 더욱 젊게 탄력이 생기며 특히 현대인들이 가지고 있는 비만, 당뇨, 척추 측만증과 같은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기 위함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찾아오시는 길커뮤니티체인문의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