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 공지사항
  • 문의 게시판
  • 입시상담
  • 회원후기
문의게시판

무용수업이 다른 분야와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4-05-28 15:00 조회616회 댓글0건

본문

백세시대가 도래하면서 건강하게 오래살기 위한 많은 운동들이 있는데 저마다 자신의 분야가 좋다곤 하는데 정확한 차이점을 모르겠네요...알려주세요~~~

   

박은비 발레 전임강사님

요가는 인도에서 유래한 수련으로 제자리에서 스트레칭과 호흡법을 통한 명상을 중심으로 하고 필라테스는 원래 발레가들 위해 기구를 활용하여 몸의 긴장을 풀어주고 근육을 강화시키고자 고안된 운동입니다.

그러나, 발레는 이 두가지를 복합적으로 하는 운동입니다. 특히 우리 학원에서 진행하는 수업은 스트레칭, 근력강화, 호흡, 그리고 클래식음악을 들으면서 전통 순수 예술인 발레동작을 배울 수 있어 쉽게 싫증이 나지 않는 운동입니다.

취미로 여러 가지 운동을 많이 해보신 회원분들이 "운동의 마지막 종착점은 발레다!!"라고 하시는 것을 보면 발레 수업이야말로 여성이 할 수 있는 가장 아름다운 몸매가꾸기 운동의 집대성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발레의 체험을 통해 예술작품을 즐기실 수 있는 눈과 마음의 여유도 생기실 것입니다.

 

고은빛 현대무용 전임강사님

무용은 다른 운동과는 달리 예술적인 신체의 움직임이기 때문에 근력만 요구하는 것도 아니고 스트레칭만 요구하는 것이 아닌 적당한 근력증진과 유연성 그리고 아름다움을 요구하는 운동입니다. 그러므로 무용을 하면서도 예술문화활동을 활발히 하며 예술적인 안목도 기르고 삶의 여유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안다혜 현대무용 강사님

발레, 한국무용, 현대무용은 순수무용이라 부르고 이러한 순수무용은 발레가 기본이 되며 라인을 우선적으로 여기고 있습니다. 하지만 재즈댄스, 힙합 같은 대중적인 춤은 곧 상업적인 춤이라고도 하여 몸을 움직이는 것을 공통점으로 하고 있으나 나라마다 전통이 있듯이 각자의 역사가 다르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발레를 비롯한 순수무용은 그동안 무용가들의 전유물처럼 여겨져서 일반인들이 쉽게 접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우리 학원에서는 일반인들도 큰 부상 없이 다이어트나 아름다운 몸매를 가꾸기 위한 목적에 맞게 프로그램화 하여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피트니스는 근력과 유산소 위주로 된 자기 가꾸기에 좋은 운동이지만 발레나 현대무용 등의 무용수업이 더욱 선호되는 이유는 음악에 맞춰 동작을 하며 근육운동와 유산소, 스트레칭이 같이 하므로 근육의 라인을 보다 여성스럽고 아름답게 가꿀 수 있기 때문이라 할 것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찾아오시는 길커뮤니티체인문의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