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 공지사항
  • 문의 게시판
  • 입시상담
  • 회원후기
공지사항

질문:중1여학생인데 현대무용에 요즘 관심이 생겨서 몇가지 여쭤볼께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1-01-01 15:32 조회127회 댓글0건

본문

 

1. 중1인데 현대무용전공을 시작하기에 늦은 건 아닌가요?

24년째 무용입시를 지도하고 있는 제 경험상 대부분의 경우, 보통 취미로 무용을 하던 학생들이 본격적으로 현대무용을 전공하기 시작하는 시기가 중2나 중3입니다. 따라서 중1이라는 나이는 현대무용전공을 시작하기에 늦은 나이가 아닙니다.

지금 시작하셔도 재능과 열정이 있고 좋은 선생님을 만나서 성실하게 배운다면 현대무용전공으로 예고에 가는 것도, 좋은 대학에 가는것도 훌륭한 현대무용수가 되는 것도 충분히 가능하니 그점은 너무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2. 어떤 학원을 다녀야할까요?

교육청에 인가를 받은 관인 무용학원을 우선 찾으시고, 현대무용을 전공하시고 싶으시니 원장님의 전공이 현대무용인 현대무용 입시전문학원중에서 선택하셔서 충분히 상담하고 소통하시면서 결정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3. 지금은 막 해보고 싶지만 실제 경험했을 때 저랑 안맞거나 할 때는 어떻하죠?

무용은 몸으로 하는 예술이라 막상 전공을 염두에 두고 경험해보면 머리로 생각하시던 것과 다를 수도 있습니다.

3개월정도 열심히 학원에서 수업에 참여하여 배워보십시오. 그 과정에서 본인도 느껴지시는 것이 있을 것이고, 대부분의 양심있는 원장님들이라면 전공으로 선택해서 계속 해도 될지 아니면 재능이 없어서 그만하는게 좋을지 신중하지만 솔직하게 말씀해주실 겁니다.

 

4. 현대무용을 전공으로 진로를 정할경우 예고가 좋나요? 일반고가 좋나요?

고등학교 진학시 예고와 일반고등학교는 장단점이 모두 있습니다.

예고도 실력이 좋은 친구들이 가는 예고가 있고, 예고에도 1,2 등이 당연히 있습니다.

예고에서도 결국 좋은 대학에 얼마나 많이 보내느냐가 그 학교의 실력을 객관적으로 증명해주는 것이기 때문에 예고입시에서 학생을 선발할 때는 3년 뒤에 실력이 향상할 수 있을 기본기에 충실한 학생과 신체조건이 좋은 학생들을 선호합니다.

보통 예고에 맞는 성격은 또래 친구들과 선의의 경쟁을 좋아하거나 두려워하지 않으며 다른 친구들과 두루두루 잘 어울리는 성격이거나 남들이 뭐라해도 자신의 일을 잘 챙겨서 하는 성격입니다.

한편, 3년내내 또래 집단과 경쟁하는 것이 부담스러운 성격이거나 남들의 얘기에 쉽게 상처받거나 흔들리는 성격이라면 예고보다는 인문계에 가서 말이나 헛소문보다 체계적이고 열정적인 선생님과 대학입시를 준비하는게 좋습니다.

 5. 학원가는 시간이나 레슨 시간은 몇 시간 정도 인가요?

학원은 집과 가까울수록 좋을 수 있으나 그래도 최소한의 기준은 무용입시전문학원을 선택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레슨시간은 처음부터 의욕만 앞서 무리하다보면 부상의 위험도있으니 스탭 바이 스탭으로 배우는 시간을 늘려가시되 또래 친구들이 하는 것과 선생님들이 하는 것을 눈으로도 많이 익히시길 바랍니다.

 

6. 현대무용을 하기 위해서 유연해야 하나요?

현대무용을 하는데 유연하면 물론 좋습니다. 하지만 유연성도 있어야 하지만 파워도 있어야하고 표현력도 중요합니다. 체계적인 학원에서 학원의 전문화된 프로그램을 잘 따른다면 고통은 좀 따르겠지만 3개월에서 6개월정도에 유연성은 대부분 어느정도 극복을 하니 그점은 너무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7. 현대무용에 대해 아무런 기초가 없는데 배우는데 문제가 없을까요?

현대무용은 발레가 그 기본이 되는 춤입니다. 따라서 현대무용의 기본은 발레입니다.

제대로된 현대무용학원이라면 발레의 중요성을 잘 알기에 현대무용을 더 잘 하기 위해서라도 발레교육에 아주 충실할 것이며, 이 모든 것들이 그 학원의 전문화된 프로그램에 다 포함되어 있을 것이기에 기초가 없는 완전초보라도 너무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8. 수업시에 어떤 의상을 입어야 하나요?

현대무용 수업시에는 레오타드와 타이즈를 착용하시면 되며, 발레수업시에는 추가해서 슈즈를 신으시면 됩니다.

 9. 현대무용을 하면 돈이 많이 드나요?

무용학원의 단체수업 기본 교육비는 교육청에 등록된 관인학원이면 크게 차이는 없을 겁니다. 다만 실력향상을 위해 개인레슨을 얼마나 많이 하고 시험장에서 잘 활용하기 위해 대회에 출전하여 무대경험을 얼마나 많이 쌓느냐에 따라 비용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중1이란 나이에 무언가 하고 싶은게 있고 열정을 쏟아붓고 싶은게 있다는건 좋은 것 같습니다. 다만, 거듭 말씀드리지만 무용은 몸으로 표현하는 예술이니 고민만 하고 머리로 생각하시기보다는 하루라도 빨리 부모님과 잘 상의하셔서 학생에게 맞는 현대무용 입시전문학원을 잘 선택하셔서 3개월정도 열심히 경험하고 느껴보시면서 전공으로 선택해도 될지를 판단해보시기 바랍니다. 파이팅!!^^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찾아오시는 길커뮤니티체인문의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