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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용과 근력강화

잘못된 상식 & 진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주연 작성일15-06-29 14:17 조회395회 댓글0건

본문

잘못된 상식 & 진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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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못된 상식 : 운동을 하면 어떤 음식을 먹어도 괜찮다.

진 실 : 운동을 할 때 음식 섭취가 더욱 중요하다.

 

잘못된 상식 : 좋은 체격을 갖기 위해서는 유산소 운동이 바벨(역기)이나 덤벨(아령)로 하는 웨이트 트레이닝보다

효과적이다.

진 실 : 체격을 바꾸려면 웨이트 트레이닝을 해야한다.

 

잘못된 상식 : 웨이트 트레이닝은 젊은 운동선수들에게나 적합하다.

진 실 : 나이에 관계없이 웨이트 트레이닝을 해야한다.

 

잘못된 상식 : 여자가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면 몸집이 커진다.

진 실 : 여자가 바벨이나 덤벨 등을 이용한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면 날씬하고 균형 잡힌 몸매를 갖추는 데

도움이 된다.

 

잘못된 상식 : 운동시간이 길면 길수록 그만큼 더 좋다.

진 실 : 과도한 운동은 소기의 성과를 거두는 데 오히려 방해가 된다.

 

잘못된 상식 : 근육은 운동하는 동안 자란다.

진 실 : 근육은 휴식과 피로회복중에 자란다.

 

잘못된 상식 : 일정한 횟수와 세트를 몇번하고 운동을 끝내도 무방하다.

진 실 : 운동을 집중적으로 해야 최상의 결과를 얻는다.

 

잘못된 상식 : 바벨을 들어 올릴 때 근육 생장에 자극이 된다.

진 실 : 바벨을 들었다 내려놓을 때 근육 생장에 자극이 된다.

 

잘못된 상식 : 체중을 줄이고 좋은 몸매를 갖추려면 음식 섭취량을 줄여야 한다.

진 실 : 날씬하고 건강한 몸매를 갖추려면 먹어야 한다.

 

잘못된 상식 : 섭취하는 칼로리를 모두 계산해야 한다.

진 실 : 계산해야 할 것은 섭취하는 음식의 칼로리가 아니라 이다.

 

잘못된 상식 : 올바르게 먹는다는 것은 부족함 없이 하루에 세끼 알찬 식사를 한다는 뜻이다.

진 실 : 하루 여섯 끼 영양가 좋은 식사를 하는 것이 올바른 방법이다.

 

잘못된 상식 : 탄수화물 함유량이 높고 지방분이 적은 음식이 몸에 가장 좋다.

진 실 : 탄수화물을 과다 섭취하면 살이 찐다.

 

잘못된 상식 : 음식을 제대로섭취하면 보충제를 복용할 필요가 없다.

진 실 : 연구 결과에 따르면 음식 섭취와 함께 보충제를 복용해야 할 필요가 있는 사람들이 많다.

 

잘못된 상식 : 물은 갈증이 날 때에만 마실 필요가 있다.

진 실 : 우리 육체가 실제로 갈증을 느끼는 것보다 더 많은 양의 수분이 필요하다.

 

잘못된 상식 : 항상 배불리먹어야 한다.

진 실 : 배불리먹는 따위의 일은 하지 말아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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